스포츠조선

[SC이슈] 비상계엄령 해제 여파..MBC·SBS 줄결방-KBS 정상방송

문지연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04 14:47


[SC이슈] 비상계엄령 해제 여파..MBC·SBS 줄결방-KBS 정상방송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라디오스타'를 포함, 다수 예능프로그램들이 결방된다.

MBC는 4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예정이던 '라디오스타'는 'MBC 뉴스특보' 편성으로 결방한다. 시청자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날 방송은 추신수, 구혜선, 곽시양, 윤남노가 출연하는 '내 2막 맑음' 특집이 될 예정이었지만, 11일로 편성이 미뤄진 상태다. 이와 함께 '시골마을 이장우'도 결방된다.

또 TV CHOSUN '미스쓰리랑'도 결방하게 될 예정이며 SBS '틈만 나면', 채널A '강철부대W' 등도 결방을 결정, 다음주중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KBS는 정상방송을 택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페이스 미' 모두 예정대로 전파를 탄다.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후 10시 28분 긴급 담화를 통해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했다. 이에 국회는 4일 오전 1시 2분쯤 재적 의원 190명 전원 찬성으로 윤 대통령에게 계엄 해제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가결했으며 계엄령 선포가 무효가 됐다. 3시간 뒤였던 오전 4시27분 윤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을 해제한 상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