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싸이, '흠뻑쇼'서 음주운전 슈가 공개 응원 "함께 해줘 고마워" [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4-08-26 07:30


싸이, '흠뻑쇼'서 음주운전 슈가 공개 응원 "함께 해줘 고마워"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가수 싸이가 '흠뻑쇼'에서 슈가를 언급했다.

싸이는 25일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싸이 흠뻑쇼 2024'를 개최했다.

수많은 관객들 앞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친 싸이는 엔딩곡으로 '댓댓(THAT THAT)'을 불렀다. '댓댓'은 방탄소년단 슈가와 협업한 곡. 곡을 부르기 전 싸이는 "이 노래를 같이 만들고 함께해준 슈가에게 꼭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은 슈가를 응원했다.

슈가는 지난 6일 오후 음주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를 받고 있다. 당시 슈가는 술에 취한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몰다 넘어졌고, 현장을 지나던 경찰에 적발됐다. 당시 슈가는 "맥주 한 잔만 마셨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의 만취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 '흠뻑쇼'서 음주운전 슈가 공개 응원 "함께 해줘 고마워" [종합…
전동 스쿠터 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민윤기, 31)가 23일 오후 경찰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용산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용산=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4.08.23/
또 슈가와 소속사 측이 '전동 킥보드'를 운전했다고 밝혔으나 전동스쿠터였던 것으로 알려져 사건을 축소했다는 의혹도 받았다.

이에 슈가는 지난 23일 경찰에 출석해 3시간 가량의 조사를 받았다.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나온 슈가는 "너무나도 크게 반성하고 후회하고 있다. 다시는 이런 일 없도록 하겠다"고 고개 숙여 사과했다.

이후 슈가는 25일 자필로 2차 사과문을 게재했다. 슈가는 "제가 받은 사랑에 걸맞은 행동으로 보답 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을 잊고 큰 잘못을 저질렀다"며 "8월 6일 밤 저는 음주 후 전동 스쿠터를 타고 인도로 주행한 잘못을 저질렀다. 또한 지난 7일 성급하게 올린 첫 번째 사과문으로 인해 많은 혼란을 드려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싸이, '흠뻑쇼'서 음주운전 슈가 공개 응원 "함께 해줘 고마워" [종합…
슈가는 "이번 일로 인해 저는 멤버들, 팬 분들과 같이 만든 소중한 추억에 커다란 흠을 내고 방탄소년단의 이름에 누를 끼쳤다. 멤버들과 팀에 피해를 입히게 되어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나도 미안하고 괴로운 마음"이라며 "그 어떤 말로도 팬 분들이 받으신 상처와 실망을 치유하기 어려움을 알고 있기에, 깊이 후회하고 하루하루 무거운 마음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 가운데 슈가를 언급하며 공개 응원한 싸이에 여론은 싸늘하다. 일부 슈가 팬들은 싸이의 응원의 힘을 얻었다며 고마워했지만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범죄자를 응원하냐"며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