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결국 배진영은 떠났다…CIX, 4인 체제로 활동(전문)

정빛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8-05 10:37 | 최종수정 2024-08-05 10:39


[공식]결국 배진영은 떠났다…CIX, 4인 체제로 활동(전문)
배진영.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배진영이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하면서, 그룹 CIX(씨아이엑스)도 떠난다.

C9엔터테인먼트는 5일 "배진영과 논의 끝에 지난 1일 자로 전속 계약을 종료했다"라며 "CIX는 향후 멤버 BX, 승훈, 용희, 현석 4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2017년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한 배진영은 2019년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원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로 돌아와 그룹 CIX로 재데뷔했다.

통상적으로 표준계약계약서상 전속계약 기간이 7년인 만큼, 배진영은 CIX로는 2019년 데뷔지만 2017년 워너원으로 활동한 것부터 계약 기간에 포함된다. 이에 다른 워너원 멤버 박지훈, 윤지성 등도 최근 원소속사와 전속계약을 마치고, 새로운 곳에 둥지를 튼 소식을 알린 바 있다.

배진영이 C9엔터테인먼트를 떠나게 되면서, CIX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커졌다. 여기에 최근 다른 멤버 승훈 또한 엠넷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빌드업'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B.D.U로 다시 출격, 활동을 병행하는 바다.

이에 C9엔터테인먼트는 "CIX는 배진영을 제외한, 멤버 BX, 승훈, 용희, 현석 4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현재 하반기 중 발매될 신보와 각종 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하반기 계획도 알렸다.

데뷔 당시 '배진영 그룹'으로 알려졌던 CIX가 이제 배진영 없이 4인조로 재탄생, 새로운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공식]결국 배진영은 떠났다…CIX, 4인 체제로 활동(전문)
그룹 CIX 현석, BX, 배진영, 용희, 승훈(왼족부터). 스포츠조선DB
다음은 C9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C9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CIX(씨아이엑스)의 향후 활동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먼저 당사와 멤버 배진영은 논의 끝에 2024년 8월 1일 자로 전속 계약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CIX(씨아이엑스)의 멤버로서 열심히 활동한 배진영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새로운 길로 나아갈 배진영에게 지속적인 응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로써 CIX(씨아이엑스)는 향후 멤버 BX, 승훈, 용희, 현석의 4인 체재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현재 하반기 중 발매될 신보와 각종 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CIX(씨아이엑스)에 대하여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롭게 보여드릴 CIX(씨아이엑스)의 향후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