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 조정석 '파일럿' 흥행 독주 성공..개봉 첫 주 174만 돌파→200만 목전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4-08-05 08:21


[공식] 조정석 '파일럿' 흥행 독주 성공..개봉 첫 주 174만 돌파→…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코미디 영화 '파일럿'(김한결 감독, 쇼트케이크·무비락 제작)이 개봉 첫 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200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파일럿'이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174만4458명을 기록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둔 '파일럿'의 흥행 비행은 그야말로 독보적이다. 개봉 전 마블 '데드풀과 울버린' 등 쟁쟁한 영화들의 경쟁 시장이 될 것이라 예상됐던 것과는 달리 '파일럿'은 오프닝 첫 날부터 37만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개봉 첫 주가 지나자마자 2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극장에서 함께 경험하는 시원한 웃음에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파일럿'은 개봉 2주 차에 진입해서도 흥행 비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어린이, 청소년, 중장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웃음과 공감 코드가 흥행 요소로 작용해 더욱 스펙트럼 넓은 흥행을 기대하게 한다.

지난 주말 진행 된 개봉 첫 주 부산-대구 지역 무대인사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이 참여해 여름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전천후 오락영화임을 짐작할 수 있었다.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남자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등이 출연했고 '가장 보통의 연애'의 김한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