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박헤수, 학폭 의혹 관련 "피고소인 명예훼손 혐의 소명돼 송치"(전문)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10-09 14:32


[공식]박헤수, 학폭 의혹 관련 "피고소인 명예훼손 혐의 소명돼 송치"(…
박혜수.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배우 박혜수가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의혹을 받은 것과 관련해 법적 절차 상황을 알렸다.

박혜수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는 9일 명예훼손 형사 고소 사건의 진행 경과에 대해 "피고소인이 명예훼손 혐의가 소명된다는 이유로 송치됐다"라고 했다.

박헤수는 2021년 2월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의혹에 휩싸였고, 소속사는 "박혜수에 대한 악의적 음해, 비방 게시물 등을 게재하고 전송, 유포하는 일체의 위법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할 것"이라며 해당 의혹을 부인한 바다.

이어 소속사가 약 2년 8개월 만에 그간의 법률적 절차 진행 상황을 설명한 것이다. 소속사는 "해당 사건에 대한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수사기관에서는 피고소인이 허위사실 적시하여 고소인의 사회적 평가를 침해한 점이 상당하여 명예훼손 혐의가 소명된다는 이유로 송치(기소의견 송치)했고, 현재 추가 수사 진행 중에 있다"라고 했다.

이어 "박혜수는 위 형사 고소 사건과 별도로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등을 원인으로 한 손해배상청구 소송도 제기했다"라며 "하지만 피고소인의 거주지가 불명하여 소장 송달조차 수개월 동안 지체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명확한 진실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소속 배우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혜수는 해당 의혹으로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디어엠'의 편성이 무기한 연기돼 해외에서 먼저 공개되는가 하면, 활동을 전면 중단하다 해당 논란 이후 약 2년 만인 지난해 10월 영화 '너와 나'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해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다음은 박혜수 소속사 고스트 스튜디오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고스트 스튜디오입니다.

배우 박혜수 관련하여 현재 법률적 절차 진행 상황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해당 사건에 대한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우선 명예훼손 형사 고소 사건의 진행 경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수사기관에서는 피고소인이 허위사실 적시하여 고소인의 사회적 평가를 침해한 점이 상당하여 명예훼손 혐의가 소명된다는 이유로 송치(기소의견 송치)하였고, 현재 추가 수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배우는 위 형사 고소 사건과 별도로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등을 원인으로 한 손해배상청구 소송도 제기하였습니다. 하지만 피고소인의 거주지가 불명하여 소장 송달조차 수개월 동안 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배우와 당사는 명확한 진실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소속 배우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항상 소속 배우들을 사랑해 주시고 아껴 주신 팬분들의 응원과 신뢰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