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배기진스' 퍼포먼스도 화제…역시 NCT 건국신화 '칠감즈'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09-01 14:34


'배기진스' 퍼포먼스도 화제…역시 NCT 건국신화 '칠감즈'
NCT 정규 4집 타이틀 곡 'Baggy Jeans' 퍼포먼스 비디오 캡처 이미지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NCT가 신곡 'Baggy Jeans'(배기 진스)의 클래스가 다른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NCT는 지난달 31일 유튜브 NCT 채널을 통해 'Baggy Jeans'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한 데 이어, 이날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 실력과 힙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펼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곡 'Baggy Jeans'에 참여한 태용, 도영, 텐, 재현, 마크는 고난도의 역동적인 동작을 마치 한 몸이 된 듯한 군무로 소화하는가 하면 그루비한 비트에 맞춘 유려한 움직임까지, NCT의 차별화된 역량이 돋보이는 무대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더불어 'Baggy Jeans'가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멋이 흘러내린다는 자신감을 담은 곡인 만큼, 가사와 곡의 흐름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표정 연기와 멤버들의 힙합 스웨그가 어우러져 유일무이한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또한 퍼포먼스 비디오는 도로 위를 연상케 하는 세트장과 곡 흐름의 전환을 표현한 다각도의 카메라 무빙, 적재적소의 조명 연출이 조화를 이루며, NCT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로 무한 반복 재생을 부르고 있다.

게다가 다섯 멤버는 그룹 NCT의 데뷔를 알린 '일곱 번째 감각'(애칭 '칠감')에 참여했던 멤버인 만큼,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무대 인트로로 '일곱 번째 감각' 퍼포먼스를 펼치며 이들이 왜 역대급 조합으로 불리는지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NCT는 1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배기진스' 퍼포먼스도 화제…역시 NCT 건국신화 '칠감즈'
NCT 정규 4집 타이틀곡 'Baggy Jeans' 엠카운트다운 무대 캡처 이미지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