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고독한 훈련사' 연장 방영 확정...강형욱 "더 많이 만나고 듣고 배우고 싶다"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23-01-05 19:51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tvN STORY '고독한 훈련사'가 꾸준히 뚝심 있게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며, 연장 방영을 확정해 화제다. '고독한 훈련사'는 개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세상의 모든 개들과 만나기 위해 떠난 강형욱의 여정을 담은 독큐멘터리. 상위 1% 개토피아 지리산 산내면 귀촌 마을에서 시작해, 전국 오지의 개들, 도시의 개들, 다양한 반려견과 반려인을 만나 그들의 삶을 바라보면서 개와 사람의 가장 이상적인 공생의 모습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강형욱의 여정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의 여정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랑과 반응에 대해서 강형욱은 "너무나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 만나서 듣고, 더 많이 배우고 싶다"라면서 "니들 덕에 연장간다"라며 그동안 출연한 모든 개와 강아지들에게도 재치있는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8화까지 진행되면서 강형욱의 개를 향한 찐사랑은 여과 없이 드러났다. 지리산 귀촌 마을과 담양 하성 마을에서는 개들을 위한 개토피아 환경에 탄성을 아끼지 않았고, 파로호에서는, 개와 사람이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모습에 반했으며, 반려견을 위한 도시 '서대문구' 편에서는 존경하는 최재천 교수에게 자신의 고민을 상담하면서 개에 대한 사랑을 보여줬다. '남산'에서는 이웃들이 서로 연결되어 반려견 공동 육아 형태를 보이는 것에 대해 신기해하고, 양양에서 바다를 보며 자라는 반려견 등 다양한 환경이지만 개를 사랑하는 마음은 따로 또 같은 반려인들과 만나면서 개는 키우는 것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라는 인식과 그 책임감에 대해 묵직한 질문을 던지는 동시에 힐링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자연+강아지로 힐링 끝판왕(감**, 유튜브)',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민**, 유튜브)', '힐링 그 자체입니다. 행복한 느낌 가지게 해주셔서 넘 감사해요(김***, 유튜브)', '아이랑 누워서 힐링하며 보았습니다. 요즘 방송 중 최고입니다!(산***, 유튜브)', '팍팍한 삶에 소중한 힐링입니다(푸***, 유튜브)', '이렇게 잘살고 있는 견과 견주를 보니까 진짜 너무 힐링 되고 좋아요(최**, 유튜브)', '정말 힐링 되네요, 행복한 개를 보니 저도 행복해지네요(M**, 유튜브)'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펫로스 증후군에 대한 이야기가 방영되었을 땐, 온라인상에서 위로와 추모 열풍이 이어지기도 했다. 배우 이승연도 '고독한 훈련사'를 요즘 최애 프로그램이라고 손꼽아 화제를 모았다.

특히, 반려인뿐만 아니라 개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자연과 개, 행복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만으로 공감과 힐링을 선사하며, 올바른 반려 문화 인식 재고까지 고취시키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1/5(목) 방송되는 9화에서는 특별한 인연으로 가족이 된 반려견, 반려인들을 만나,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형견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키우기 위해 전원주택으로 이사를 가고, 중성화를 하지 않고 건강하고 올바른 브리더로 살아가는 가족,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학대견을 입양하고 난 후 예상치 못한 문제를 발견했지만 사랑과 노력으로 극복하고 행복해져 가는 과정을 밟아가는 가족이 소개된다.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반려견에 대한 애정까지 갖춘 준비된 보호자들을 만난 강형욱은, 반려 문화를 만드는 것이 훈련사가 아니라 개를 잘 키우며 솔선수범하는 분들이라면서 "이런 분들만 있었으면 좋겠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혀져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tvN STORY '고독한 훈련사'는 아직도 자신은 부족하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하며 반려견들과 반려인을 만나는 강형욱의 여정을 다루고 있다. 바로 오늘(5일, 목) 9화에서는 반려견과 반려인이 진정한 가족으로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는 모습들이 공개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밤 8시 20분 방송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