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클로버게임즈, 신작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26일 국내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0-03-26 10:23



클로버게임즈가 26일 신작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Lord of Heroes)'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

클로버게임즈의 첫 출시작인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형 모바일 RPG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에서 다가올 미래의 세계를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군주인 로드가 되어 영웅들을 모집하고, 엘펜하임과 플로렌스 등 여러 강대국들을 정복해 나가면서 국가 점령과 통치라는 재미를 느끼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비주얼 스토리텔링이 장점인 웹툰 같은 스토리 진행 방식과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주요 특징이다. 카툰 렌더링 그래픽으로 생동감 있는 3D 캐릭터를 구현하고, 강렬한 타격감을 살린 전투 시스템으로 지난 1월 진행된 프론티어 테스트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테스트 당시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구글플레이 급상승 1위 및 인기 22위를 기록했으며, 테스트 종료 후 진행된 한 달간의 사전 등록 기간에는 100만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얻었다.

클로버게임즈는 정식 출시 버전에선 더욱 완성도 높은 세계관 확립을 위해 스토리를 보강하고 캐릭터별 성우 음성 추가, 게임 진행속도 개선, 유저 커뮤니티 '연합' 개설 등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이어 '로드 오브 히어로즈' 정식 출시를 기념, 연합원 30명 이상이 모집된 연합장에게 500크리스탈을 지급하는 '연합원 모집 이벤트'를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클로버게임즈는 설립 첫 해인 2018년도에 100억원 이상의 투자를 받았으며, 2019년 한국투자증권과 IPO 대표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 상장을 준비중에 있으며, '로드 오브 히어로즈' 및 후속 게임 등을 통해 성장동력을 구축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