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터뷰⑤]공효진 "'동백꽃' 시청률 1위 기뻐, 송가인씨 '뽕 따러 가세' 인기에는 밀렸다" 웃음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9-09-27 13:01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공효진이 영화 개봉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전 여자친구에 상처받은 재훈(김래원)과 전 남자친구에 뒤통수 맞은 선영(공효진), 이제 막 이별한 두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현실 로맨스를 그린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김한결 감독, 영화사 집 제작). 극중 사랑에 대한 환상이 없는 현실파 여자 선영 역을 맡은 공효진이 2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진해되는 라운드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최근 스릴러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 '도어락'부터 범죄 액션 '뺑반'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를 보여주며 관객에게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 공효진. '건빵선생과 별사탕',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 '괜찮아 사랑이야' '질투의 화신' 등 드라마와 '미쓰 홍당무', '펄프 픽션' 등의 작품에서 최고의 매력을 보여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로코퀸으로 자리잡은 그가 오랜만에 자신의 주특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다시 스크린에 돌아왔다.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에서 공효진이 연기하는 선영은 전 남자친구들로 인해 뒤통수를 맞고 사랑과 연애에 대한 환상이라곤 1%도 갖지 않고 살아가는 시니컬한 돌직구 현실파 직장인 여성이다. 새 직장 출근 첫날 회사에 찾아와 진상을 부리는 전 남자친구에게 화끈하게 쏟아낸 그는 마침 그 현장에 자신의 상사 재훈이 있는 걸 알게 되고 동료들로부터 그의 파혼 스토리를 듣게 된다. 술로 파혼의 상처를 달래는 재훈이 어느 날 술에 취해 실수로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2시간동안 그의 이야기를 들어주게 되고 이후 자꾸만 그가 신경에 거슬린다.

이날 공효진은 인터뷰를 시작하자마자 "요즘에 드라마 현장도 너무 재미있고 영화 개봉도 앞두고 마음이 참 좋다. 드라마 반응도 좋아서 더욱 좋다"고 입을 열었다. 현재 촬영중인 '동백꽃필 무렵'의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소감을 묻자 "많은 작품을 하다보니까 숫자로 보여 지는 것보다 재미있게 보셨다는 반응이 좋다. 이런 드라마를 기다렸다며 반가워하시는 느낌이 있어서 그게 참 좋다. 너무 기다렸던 반가웠던 작품이라고 말씀을 하셔서 정말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저희는 목요일 시청률이 좀 오를 줄 알았는데 요새 너무 인기 많으신 송가인씨 '뽕 따러 가세'에 좀 밀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그런데 가인 씨가 음악에 전념하시기 위해 그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우리끼리 현장에서 우주의 기운이 우리에게 몰린다고 생각했다"며 웃었다.

공효진은 '가장 보통의 연애'를 선보이게 된 것에 "사실 이 작품이 제 인생에서 두 번째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시실 '로코퀸'이라는 말을 듣긴 하지만 다 드라마였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영화이긴 하지만, 극중 선영은 지금까지 제가 했던 캐릭터는 좀 다르다"며 "극중 선영은 좀 온기가 없이 좀 싸한, 냉기가 넘치는 사람이다. 그동안은 저는 정이든 화든, 열정이든 에너지든 온기가 넘치는 사람을 주로 연기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냉기가 짙은 사람을 표현하려고 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시나리오에 충실해서 시나리오에 재미있게 그려질 수 있는 부분에 충실하는 것 이었다"고 말했다.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공효진은 "사실 '러브픽션' 이후로는 오랜만에 로코 영화인데 영화에서는 로코 장르에 크게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시나리오가 정말 재미있었다. 글대로 나오면 재미있겠다싶었는데 많은 배우들의 호연으로 좋은 작품이 나온 것 같다"며 "물론 배우는 작품을 보면서 100%로 만족하진 못한다. 내 연기에 대해 내 눈에는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도 보인다. 그런데 보는 사람보마다 다르더라. 그래서 내가 혼자 우려했던 부분도 오히려 사람들이 좋아해줄 대가 있더라. 취향의 차이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장 보통의 연애'는 2011년 1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희극지왕 최우수작품상 수상하며 시선을 모았던 김한결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김래원, 공효진, 강기영, 정웅인, 장소연 등이 출연한다. 10월 2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사진 제공=NEW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