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이혜성 아나운서, '퀴즈 온 코리아' MC 확정…광희와 호흡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16:28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연예가중계'의 안방마님 이혜성 아나운서가 KBS '퀴즈 온 코리아' MC로 확정됐다.

KBS는 10일 "차세대 아나테이너로 주목받고 있는 이혜성 아나운서가 '퀴즈 온 코리아'의 MC를 맡는다"고 밝혔다.

'퀴즈 온 코리아' 제작진은 "이혜성 아나운서의 '도전 골든벨' 진행 경험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예능감을 높이 평가해 광희와 함께 더블 MC로 최종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연예가 중계'의 안방마님이자 KBS 쿨FM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DJ로 활약중이다. 최근에는 '썸바이벌 1+1', '해피투게더4' 등에 출연하며 매력을 뽐냈다. 공동 MC로는 '제국의아이들' 출신 광희가 호흡을 맞춘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광희의 팬이다. 함께 진행할 무대가 기대된다"면서 "'퀴즈 온 코리아'의 우리말 지킴이로서 사명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올해로 8회 째를 맞는 '퀴즈 온 코리아'는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5시 KBS 홀에서 공개 녹화한다. KBS 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방청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퀴즈 온 코리아'는 한글날 특집으로 기획됐다. 모든 문제를 한국어로 진행할 뿐 아니라 선택형 퀴즈, 2인 1조 겨루기, OX 풀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최고의 한류 퀴즈 왕을 선발한다.

'퀴즈 온 코리아'는 지난 3월부터 넉달 동안 전 세계 20여개 국 재외 공관에서 예선전을 진행했으며, 결선 대회에는 과테말라와 독일, 러시아, 베트남, 터키 등 20개국 우승자들이 참가한다. 결승전은 KBS 1TV와 한류채널 KBS월드 TV, 동포채널 KBS월드24 TV, KBS월드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된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