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김원효도 SNS에 "잘했다! 대단하다! 안자고 보길 잘했다. #대한민국사상첫결승진출!!! 역사는 계속 새롭게 만들어지는구나!#2019u20월드컵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 #화이팅"이라는 글을 남겼다. 특히 "너희는 마녀김밥 공짜다"라는 글을 남기며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김밥까지 대표팀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드러냈다. 김진수도 결승 진출 당시 영상과 함께 "대한민국 FIFA U-20 월드컵 결승진출!!!! 역사적인 순간이다!!! 장하다 우리 선수들!!!! 우승 가자!!!!"라는 글로 기쁨을 대신했다.
배우 강예원도 "역사적인 순간. 대한민국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작성한 날"이라며 감격했고 이기우 역시 "아 정말 이 나라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멋진 결승전 기대하겠습니다!! 다치지마세요"라고 응원했다. 래퍼 딘딘도 "와 진짜 너무 축하드리고. 정말 감동. 정말 정말. 생방 본건 자랑입니다. U20 우승도 가즈아"라는 글과 함께 축구 중계화면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직접 축구 중계를 맡았던 배성재 아나운서는 U-20 대회 트로피 사진과 함께 "믿습니까"라는 글을 기쁨을 함께 했다. 허일후 아나운서 역시 "아 너무 빛이 나 눈을 뜰 수가!! 어쩜 인터뷰도 다들 이렇게 이쁘게 하네"라며 "이강인의 천재성과 모두가 하나 된 원팀의 힘! 이광연 선수의 눈부신 야신급 선방!! 사상 최초 U-20 월드컵 결승 진출!! 밤 샌 내가 승자 u20월드컵 우승 가즈아"라고 응원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축구 대표팀은 이날 폴란드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4강전에서 1대0으로 승리하며 사상 첫 FIFA 대회 결승 진출의 쾌거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16일 오전 1시 우치에서 우크라이나와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