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11회를 맞은 화성 뱃놀이 축제로 화성시 전곡항 일대가 떠들썩하다.
'배동동 바다놀이'에서는 3종 40여 대의 빅 바이크, 수상자전거, 펀 보트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물팡팡 물놀이'는 워터파크, 페달 보트, 범퍼카, 어린이 수영장 등 유아와 가족을 위한 육상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는 물총 대전은 팀 배틀 방식의 물총 싸움으로 흥을 돋우는 DJ의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한낮 더위를 식히는 물벼락 퀴즈 이벤트 등도 이곳에서 열린다. 개인 물총을 지참하면 좋다. 화성 바다 생태탐험은 바다 해설사가 들려주는 서해바다의 신비한 해양이야기로 자연, 지질, 역사,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인과 축제장을 방문한다면 8일 진행되는 야간프로그램이 딱이다.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 오브제와 레이저 쇼가 준비되어 있으며, 밤바다 달빛 포차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 준다.
|
화성시의 인기 관광지 세 곳과 뱃놀이 축제의 크루저 요트를 승선할 수 있는 1일 자유이용권인 화성 투어패스도 이용할 수 있다. 화성시의 인기 관광지인 우리 꽃 식물원, 하피랜드 온천, 엄 미술관과 승선체험을 연계했다.
6일에 이어 8일 진행되는'바람의 사신단' 댄스 퍼레이드 또한 놓칠 수 없다. 시민들이 팀을 만들어 참여하는 거리 퍼레이드 경연으로 각각 10여 팀이 참가해 열정 가득한 거리 공연의 진수를 선사한다. 화성 뱃놀이 축제 테마송을 바탕으로 하며 음원과 안무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