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사과·탈퇴→진실공방”…윤서빈·유영현vs효린, 학폭 논란에 다른 입장 [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19-05-27 15:31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수습기자]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윤서빈, 잔나비 출신 유영현부터 씨스타 출신 효린까지, 가요계 전반에 학교 폭력 논란이 번지고 있다. 윤서빈과 유영현은 각각 소속사와 팀을 탈퇴했고, 효린은 자신을 피해자라고 주장한 A씨와 진실공방을 벌이는 모양새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5년 전 효린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3년간 효린에 상습적으로 옷, 현금 등을 빼앗겼고, 온갖 이유로 놀이터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올라왔다. 해당 글이 퍼지며 논란이 되자 효린 측은 26일 "15년 전 기억이 선명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피해자라 주장하시는 분을 직접 찾아 뵐 생각이며,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A씨는 "15년 만에 만나서 또 그 공포감을 느껴야 하나?"라며 "IP 추적해서 찾아오겠다는 건가. 내게 연락을 해서 진심으로 사과해라"라고 강경한 태도를 유지했다. 그러나 곧 A씨의 글은 모두 삭제되고, 이에 효린 측은 "해당 글을 올린 이에 대해 참을 수 없는 모욕감과 명예훼손으로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달라진 입장을 취했다.

그러나 A씨가 글을 다시 게재하고, 추가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하며 논란은 계속 이어졌다. A씨는 "기사 뜨고 몇 시간 뒤 효린에게서 답장이 왔다. 만나서 얘기하고 싶은데 연락처 좀 보내달라고 하더니 연락이 없다"며 "포털 사이트가 내 IP를 차단시켰다"고 주장했다. 두 사람의 엇갈린 입장차와 진실 공방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앞서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윤서빈도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졌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1회부터 눈도장을 찍었던 윤서빈은 방송 후 과거 학교 폭력을 일삼았고 유명한 일진이었다는 주장글이 올라오며 논란이 됐다. 이에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회사의 방침과 부합하지 않는다는 판단 아래 윤서빈과 연습생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며 윤서빈과의 계약 해지 소식을 알렸고, Mnet 측도 윤서빈의 '프로듀스X101' 하차 소식을 알렸다. 윤서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용서받기 보다는 저 하나 때문에 힘들어할 모든 분들과 소속사, 프로그램 제작진 분들, 그리고 함께 연습한 연습생 친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생각 뿐"이라며 사과했다.

이후 23일에는 밴드 잔나비의 멤버 유영현에 대한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졌다. 자신이 피해자라고 밝힌 B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잔나비 멤버에게 11년 전 괴롭힘을 당했다. 라이터를 가지고 장난치고 비닐봉지를 얼굴에 씌우고 내 사물함에 장난치는 것은 기본이었다"며 이 멤버의 괴롭힘으로 결국 전학을 가고, 정신치료까지 받았다고 폭로했다. 이에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 측은 24일 "당사는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본인에게 직접 사실관계를 확인했고, 유영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며 유영현의 팀 탈퇴 소식을 알렸다.

유영현의 논란에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 측은 "2019년 청파제는'청파 FOR;REST'라는 콘셉트로 숙명인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렇게 진행될 청파제에 학교폭력 가해자가 소속됐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는 사실이 많은 숙명인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할 수 있으며, 축제의 목적이 퇴색될 우려가 있다는 결론이 도출됐다" 고 예정됐던 잔나비의 공연 취소 소식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잔나비는 보컬 최정훈의 아버지 최모씨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향응 및 접대를 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는 논란이 함께 불거져 오는 28일 KBS 쿨FM '이수지의 가요광장' 출연 일정을 재조정하는 등 후폭풍을 맞고 있다.

연이어 불거지는 학교 폭력 논란에, 연예계를 바라보는 네티즌들의 시선은 점점 싸늘해지고 있다. 가해자로 지목된 연예인들의 사과에도 네티즌들은 "피해자들에게는 씻을 수 없는 상처"라며 용서하기 힘들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wjlee@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