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게임펍, 신규 브랜드 '펍콘' 선보이며 3종 캐주얼게임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8-08-15 13:51



게임펍은 신규 서비스 브랜드 '펍콘'을 론칭하고, 이를 통해 신작 게임 3종을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출시한다.

신규 서비스 브랜드 '펍콘'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과 마치 팝콘이 터지듯 통통 튀는 재미가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명과의 연관성도 고려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BI 역시 팝콘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조이패드 버튼을 형상화했다.

'펍콘'을 통해 출시되는 신작은 다양한 모양의 블록들로 라인을 채워 한번에 많은 라인을 제거할수록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퍼즐의 달인:Block Puzzle', 3개 이상의 사탕을 맞추면서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는 '캔디 블라스트 주마', 공을 옆으로 휘둘러 벽돌을 깨야 하는 '스와이프 벽돌깨기 레전드' 등 3종이다.

게임펍 개발본부 손의진 이사는 "'펍콘'을 통해 선보일 신작들은 쉽고 단순한 게임성과 낮은 진입장벽을 앞세워 미국 등 해외에서 매출 상위를 장악하고 있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 게임이다. 이번에 나오는 신작 외에 올해 3개 정도 더 게임을 서비스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펍은 지난해 하반기 출시해 1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처녀작 '스팀 레전드: 마블 퀘스트', '버블 샤크 프렌즈' 등을 개발한 캐주얼게임 전문 개발사 제퍼스튜디오를 지난 6월 인수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