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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와 '블소' 최대매출 덕분에 2015년 매출 선전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6-02-11 08:59


엔씨소프트가 별다른 신작이 없었음에도 기존 라이브 서비스 중인 게임 덕분에 실적에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11일 2015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는데, 매출은 8383억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2375억원, 당기순이익은 166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5%와 27% 감소했다. 2015년 4분기에는 매출 2370억원, 영업이익 749억원, 당기순이익 42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21%, 48%,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로는 한국에서 5338억원, 북미와 유럽 1243억원, 일본 427억원, 대만 389억원, 로열티 987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129억원, '리니지2' 630억원, '아이온' 737억원, '블레이드&소울' 1139억원, '길드워2' 1005억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75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대표적인 IP인 '리니지'와 '블소'가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소'는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3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블소'는 2012년에 출시된 이래 3년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차기 신작 준비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출시를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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