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인트 블랭크', 글로벌 토너먼트 PBIC 한국대표 선발전 개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5-08-20 17:58



제페토는 전세계 70여개국 1억명의 유저가 즐기는 글로벌 히트작 '포인트 블랭크 (Point Blank)'의 글로벌 토너먼트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이하 PBIC)'의 한국대표선발전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

그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PB 챌린지리그'에서 한국대표 선발전의 시드권을 확보한 8개팀들은 20일 오전 11시부터 포인트 블랭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픈되는 한국대표선발전 참가신청페이지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참가 의향을 밝히면 된다. 시드권을 포기하는 팀들이 있을 경우,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31일부터 9월 8일까지 홈페이지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국대표선발전은 9월 13일에 제페토가 운영하는 홍대 Z:PC e스포츠 전용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우승팀은 PBIC 2015 본선 참가 자격과 함께 상금 100만원과 항공료 및 인도네시아 현지 체류비 일체가 제공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제페토는 2011년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포인트 블랭크'가 서비스되고 있는 국가에서 매년 PBIC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PBIC는 전세계 '포인트 블랭크'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글로벌 규모의 e스포츠 대회로 자리잡았다. PBIC 참가를 위해 매년 약 3만명 (5500여개 팀) 이상이 지역 예선전에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치르며, 예선전에서 우승한 각 권역 대표팀은 PBIC 본선 한자리에 모여 토너먼트 형식으로 레이스를 펼쳐 세계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PBIC 2015는 오는 10월 1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총 상금도 지난해 대비 두배 늘어난 10만달러 (한화 약1억2000만원)이다. 올해에는 한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브라질, 중남미, 러시아, 북미, 태국, 터키, 필리핀 등 전세계 10개 권역에서 참가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