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폰 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인 ㈜비츠모(VITSMO)가 용감한형제와 손잡고 휴대폰을 개발한다.
양사가 협업하여 개발한 휴대폰 모델은 오는 10월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 예정이다.
개발 초기 상품기획단계부터 ㈜비츠모와의 협업을 진행해온 용감한형제는 음악전문가들이 들어도 손색없는 사운드와 혁신적인 디자인이 해당모델의 특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기존 휴대 전화 단말기에 스타들의 초상권과 음원을 활용하여 진행했던 마케팅 차원의 업계 참여는 있었으나, 초기 콘셉트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과 사운드 사양 개발 등에 참여한 사례는 흔치 않은 경우라고 전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적인 MV커머스 회사인 슈어톤라이브(SuretoneLive)의 한국법인(㈜슈어톤라이브코리아, 대표 이욱제)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MV커머스에 특화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탑재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출시되는 모델의 경우,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우선 판매가 진행될 예정으로, 한국의 문화 컨텐츠와 이동통신 기술을 동시에 활용한 좋은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용감한형제는 10주년 앨범 기념 휴대폰 협력사업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뉴스 및 유명소셜사이트를 통한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현지 유명가수 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및 프로듀싱 활동 등을 통하여 미국진출 본격화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