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엔터비즈]FNC, 상하이-광저우에 트레이닝 기관 동시 오픈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5-01-13 09:33



FNC엔터(대표이사 한성호)의 자회사인 FNC아카데미는 24일 중국 광저우와 상하이에 해외 인재 발굴을 위한 아티스트 전문 트레이닝 기관인 FNC GTC(Global Training Center)를 동시 오픈할 예정이다.

FNC GTC는 이번 오픈 후 중국 주요 도시로 진출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FNC아카데미는 작년초 연인원 1500명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이번 FNC GTC 해외 오픈을 기념하기 위하여 더욱 확대된 규모의 글로벌 오디션을 오는 29일과 31일에 광저우와 상하이에서 각각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FNC엔터 관계자는 "한국에서 수년간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획득한 아티스트 트레이닝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5년 중국을 시작으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하여 FNC엔터의 글로벌 사업 진출을 구체화시켜나갈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원상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수석연구원은 "FNC아카데미의 중국 내 아티스트 트레이닝 기관(FNC GTC) 설립과 글로벌 오디션 확대는 FNC엔터의 인지도 제고 뿐만 아니라 한류가 더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연계되기 시작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