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롯데시네마 '세이프 시네마' 캠페인, 직원대상 안전교육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14-11-04 09:25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에게 안심하고 볼 수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Safe(세이프)'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영화관 관리자 대상 심폐소생교육 1차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으로 시민안전체험단 교육 캠페인을 연이어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직접 안전사고 상황을 체험해보면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책을 미리 습득하고자 추진된 롯데시네마의 두 번째 'Safe Cinema(세이프 시네마)' 캠페인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 16일, 29일 두 차례에 걸처 서울 보라매공원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롯데시네마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관리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 과정은 각종 사고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 및 대처할 수 있도록 지진, 태풍, 화재, 교통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방법을 실습하는 과정으로 임직원 스스로가 직접 가상재난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완료 후 롯데시네마 임직원은 "가상 응급 상황을 체험하고 실습하면서 신속한 대응과 응급 처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응급 상황이 생기면 오늘 배운 것들을 떠올려 언제 어디서든 비상 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시네마 측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영화관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Safe Cinema(세이프 시네마)' 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이 안심하고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심폐소생교육 및 시민안전체험단 등을 지속 시행할 것이다. 또한 내부 임직원 모두가 안전관리 예방활동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여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영화관을 만들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