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퍼포먼스 일침 글 돌연 삭제…왜?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06 22:53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집회에 일침

가수 레이디 제인이 광화문에서 열린 '일간 베스트' 커뮤니티 회원들의 '광화문 먹거리 집회'에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6일 레이디 제인은 자신의 트위터에 "퍼포먼스라니…자신들이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의식조차 없을텐데 기본 의식도 없는 사람들이 집단으로 모여 있는 모습을 보니 섬뜩하네"라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하지만 해당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일간 베스트 회원 일부는 이날 오전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치킨, 라면, 햄버거, 도시락 등 먹거리를 나눠 먹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것. 이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단식 농성장 앞에서 반대 퍼포먼스를 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런 일베의 퍼포먼스에 반대하는 네티즌들은 절박한 심정으로 단식 투쟁을 하는 사람들 앞에서 먹거리 투쟁을 하는 것은 가장 저열한 행위라며 비난하고 있다.

또한 대책회의 측은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9월 6일 광화문 광장에서 행사를 계획하셨다죠? 시민들이 그 앞에서 특별법 제정을 소원하고 있습니다. 그 광장은 여러분들의 것이기도 합니다. 오셔서 마음껏 드십시오. 여러분들을 위해서 식탁도 마련하겠습니다. 그 식탁에서 음식을 드시면서 여러분들의 행사가 과연 어떤 의미인지 진지하게 성찰해보시기를 요청합니다"라고 성명서를 낸 바 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비난 왜 삭제했을까"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집회 비난할만 해",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집회 비난 하는 사람들 넘치네",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집회 퍼포먼스 화가날만 해",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일침 왜 다시 모른척 했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