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롯데시네마, 3월 '그린 프로젝트' 통해 자전거 쏜다

정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4-03-03 14:35





롯데시네마가 3월 한달간 '롯시 그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종이 대신 무인발권기,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영화 티켓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를 통해 당첨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롯데시네마 측은 "모바일 앱, 홈페이지 예매를 통해 영화티켓 종이를 절약할 수 있고, 이를 환산하면 A4 용지로 150만장이다, 이번 그린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 속에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인식을 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프로젝트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에 영화티켓을 구매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홈페이지(www.lottecinema.co.kr)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500만 돌파를 기념해 응모자 중 당첨자 500명에게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의 그린 프로젝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나 SNS에 공유해 널리 알린 500명에게는 롯데시네마 스페셜관 영화 관람권을 2매씩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3일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측은 "500명이 매일 자전거로 출퇴근하면, 연간 120톤의 탄소가 절감, 건강증진 및 교통비 절감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온다. 어렵다고 생각되던 환경운동이 우리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실천 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번 그린 프로젝트가 범 국민적인 환경 실천의 도화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