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김현중. "가수로서의 롤모델은 서태지" 그렇다면 연기자 롤모델은?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1-06-07 17:30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가수 김현중. 사진제공=키이스트

한류스타 김현중이 가수로서의 롤모델로 서태지를 꼽았다.

첫 솔로 미니앨범 '브레이크 다운'을 발표한 김현중은 7일 오후 7시30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쇼케이스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현중은 가수로서의 롤모델을 묻는 질문에 "생뚱맞지만 서태지 선배님"이라고 밝혔다. 이어 "생뚱맞다고 표현한 것은 음악 장르가 너무 다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의 사회를 맡은 박경림이 '배우로서의 롤모델은 누구냐'고 묻자 김현중은 "딱히 롤모델은 없고 좋아하는 선배분들이 너무 많다"며 웃었다.

한층 남성다운 모습으로 돌아온 김현중은 몸매 관리 과정도 공개했다. "트레이너와 백일 약속을 했는데 하다보니 욕심이 생겨 자꾸 기간을 줄이게 되더라. 고생을 많이 해서 몸을 만들었다. 지금도 근육이 남아있다."

김현중은 배용준의 소속사인 키이스트로 옮긴 뒤 이번 앨범이 첫 작품이다. 배용준의 지원에 대해 "용준이 형이 춤이나 영상 음악이 좋은게 있으면 많이 보여줬다. 평소 사진 찍는거에 소질이 있는데 앨범 재킷을 찍어줄까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고 공개했다.

한편 김현중은 7일 앨범 출시를 시작으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당분간 국내 활동에 주력한 뒤 8월부터 아시아 각국을 돌며 팬미팅을 열 계획이다. 이어 9월 말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아시아 투어를 펼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