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코갓탤'측 최성봉 논란에 "재방송에선 재편집해 방송하겠다"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11-06-05 16:06


tvN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한 최성봉씨. 사진제공=CJ E

케이블채널 tvN '코리아 갓 탤런트'(이하 코갓탤) 제작진 측이 지원자 '최성봉'과 학력 논란에 대해 "오는 5일 오후 8시 재방송부터는 해당 인터뷰를 모두 포함해 재편집한 영상을 방송하겠다"고 밝혔다.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시청자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긴급 편집에 나선 것.

제작진은 "최성봉이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내다가 초등학교 중학교 검정고시를 합격해 대전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한 것은 사실"이라며 "예고를 졸업한 것은 맞지만, 경제난 등 현실적인 어려움 때문에 정상적인 수업을 받으며 학교 생활을 하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최성봉의 방송 중 인터뷰 내용은 사실이라는 말이다.

'코리아 갓 탤런트' 제작진은 "대전예고를 졸업한 사실은 2차 지역예선 현장에서 최성봉이 직접 밝혔으며, 현장에 있던 심사위원들과 제작진 뿐 아니라 수백명의 관객들도 모두 들었다"며, "하지만 현장에서 그의 어려웠던 어린 시절과 노래에 감동한 모든 사람들에게 그의 원활하지 못했던 예고 시절이 중요한 이슈가 되지 않았고, 이에 매끄러운 방송 흐름을 위해 편집됐다. 라이프스타일러 홈페이지(www.lifestyler.com)에 지난 2일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해당 멘트들이 모두 노출하고 있었던만큼, 편집에 있어 다른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제작진은 또 "이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놀라운 재능으로 꿈을 키우고 있는 최성봉씨가 상처받지 않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편집을 비롯한 제작 과정에 있어 더욱 심사숙고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