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초 롯데 고질병 '부상병동' 발동? 손호영마저 1군 말소, 고승민→황성빈→손성빈 이어 또 이탈 [대전In&Out]

김영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4-03 16:51 | 최종수정 2025-04-03 17:52


시즌초 롯데 고질병 '부상병동' 발동? 손호영마저 1군 말소, 고승민→황…
2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KBO리그 SSG와 롯데의 경기. 5회 1사 2루. 정보근이 1타점 2루타를 날렸다. 득점에 성공한 손호영. 인천=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5.03.25/

시즌초 롯데 고질병 '부상병동' 발동? 손호영마저 1군 말소, 고승민→황…
타격하고 있는 롯데 손호영.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시즌초부터 거듭된 부상이탈로 고전하고 있다.

롯데 구단은 3일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전을 앞두고 손호영의 1군 말소 및 포수 박재엽의 등록 소식을 알렸다.

손호영은 시범경기 때 극심한 부진에 시달렸지만, 지난달 25일 SSG 랜더스전 결승타를 때려내며 롯데 자이언츠의 올시즌 첫승을 견인했다. 전날 한화전에서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하며 타격감이 살아나는 모습이었지만, 1군에서 말소되면서 팬들의 아쉬움을 사게 됐다.

손호영 대신 등록된 선수는 포수 박재엽이다. 앞서 스프링캠프에서 대만 WBC 대표팀 상대로 안타를 때려내는 등 만만찮은 타격을 보여준 바 있다.

손호영은 전 소속팀 LG 트윈스 시절에도 잔부상이 많았던 선수다. 올시즌을 앞두고 구단의 특별 배려로 일본 도쿄의 근육 재활 전문 센터에서 맞춤형 프로그램을 받은 이유다. 이를 통해 햄스트링을 비롯한 고관절 부위를 강화하며 건강에 자신감을 보였지만, 당분간 부상으로 볼 수 없게 됐다.

롯데 구단은 손호영의 부상에 대해 "오른쪽 내복사근 미세 염좌 증상이다. 통증만 잡히면 바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정도의 부상"이라고 설명했다.

전날 손가락에 사구를 맞은 유강남에 대해서는 "골절 소견 없이 단순 타박상이다. 다만 오늘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유강남은 오늘 내일 이틀 정도 못 나올 것 같고, 손호영은 통증이 있다니까 일단 바로 빼줬다. 복귀 일정은 향후 상태를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시즌초 롯데 고질병 '부상병동' 발동? 손호영마저 1군 말소, 고승민→황…
2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롯데 3루수 손호영이 수비를 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5.03.22/

이로써 롯데는 베이스러닝 과정에서 발목을 다친 고승민을 시작으로 1루 다이빙을 하다가 손가락 부상을 당한 황성빈, 지난해 손목 수술 이후 재활을 거치느라 어직 정상 컨디션이 아닌 손성빈에 이어 또한명의 1군 주전 야수가 말소됐다.

타선이 잘 터지지 않는 상황도 지난해 악몽같았던 3~4월을 떠올리게 한다.

손호영은 창단 20년을 갓 넘긴 충훈고 출신 몇 안되는 프로선수다. 손호영 외에 현재 1군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는 프로 선수는 황영묵(한화 이글스) 1명 뿐이다.

미국 무대에 도전했다가 국내로 컴백, 2020년 2차 3라운드에 LG 유니폼을 입었다. 류지현, 염경엽 감독의 눈도장을 받으며 꾸준히 1군을 노크했지만, 거듭된 부상에 아쉽게 발목을 잡힌 바 있다.


시즌초 롯데 고질병 '부상병동' 발동? 손호영마저 1군 말소, 고승민→황…
2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KBO리그 한화와 롯데의 경기. 4회 1사사 만루. 볼넷으로 타점을 올리고 있는 롯데 손호영. 대전=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5.04.02/
지난해 데뷔 첫 풀타임을 소화하며 타율 3할1푼8리 18홈런 78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96의 대박을 터뜨렸지만, 본격적인 각 팀의 집중적인 분석에 직면할 올해 그 기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올시즌 팀 타율 9위에 그치고 있는 롯데 타선 입장에서도 적지 않은 타격이 될 전망이다.

이날 롯데는 전준우(좌익수) 정훈(지명타자) 나승엽(1루) 레이예스(우익수) 김민성(2루) 윤동희(중견수) 이호준(유격수) 전민재(3루) 정보근(포수) 라인업으로 경기에 임한다.


대전=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de:04oY
devic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