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A다저스 애리조나, 류현진 ‘14승 재도전’…MBC생중계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3-09-17 10:48


LA다저스 애리조나

'LA다저스 애리조나'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 류현진(26)이 다시 한 번 14승에 도전한다.

류현진은 1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시즌 14승에 재도전한다.

앞서 류현진은 지난 12일 홈에서 애리조나를 상대로 1회에만 2점을 내주는 등 초반 부진을 극복하지 못하고 6이닝 3실점하면서 시즌 6패째를 기록했다. 특히 천적 폴 골드슈미트 등 애리조나 타선의 노림수에 당하며 10피안타를 허용했다.

이제는 설욕전이다. 류현진은 12일 경기직후 인터뷰에서 "애리조나 타자들을 충분히 연구하겠다"고 다짐했다. 애리조나 앞에만 서면 작아졌던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겠다는 약속이었다.

류현진의 선발 맞상대는 트레버 케이힐이다. 올 시즌 6승10패, 평균자책점 4.22으로 류현진보다는 한 수 아래의 성적이지만, 올 시즌 다저스를 상대로 3번 등판해 평균자책점 1.33로 뛰어난 투구를 선보였다. 류현진은 이번 등판은 천적 극복과 함께 팀 동료 리키 놀라스코와 벌이고 있는 포스트시즌 3선발 경쟁에서도 중요한 일전이 될 전망이다.

한편, 다저스는 엉덩이 근육통으로 선발라인업에서 빠졌던 야시엘 푸이그가 4번 우익수로 선발 출장, 3번 아드리안 곤잘레스와 5번 A.J. 엘리스가 클린업을 이룬다. 발목부상으로 재활 중이던 맷 켐프도 교체명단에 포함이름을 올렸다. 해당 경기는 당일 오전 10시 40분 MBC를 통해 생중계된다.

LA다저스 애리조나 경기에 네티즌들은 "LA다저스 애리조나 이번엔 이기자", "LA다저스 애리조나, 류현진 필승하길", "LA다저스 애리조나, 타격도 류현진 도와줘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