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리드플래닛, 가맹 본사 효율성 확대 '전사적 지원관리' 프로그램 알리기 박차

by

리드플래닛이 프랜차이즈 전용 전사적 지원관리(ERP) 프로그램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디지털화가 산업 전반으로 확대되면서 프랜차이즈업계도 ERP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ERP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고, 각종 가맹점 관리 분야에서도 효율성이 높일 수 있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 프랜차이즈 전용 ERP는 프랜차이즈업계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가맹상담과 계약부터 법률 준수, 매출 관리 등 다양한 업무에서 운영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리드플래닛의 프랜차이즈 전용 ERP는 8가지 기능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신규 가맹영업 및 법령 준수의 경우 유리한 출범지역 소개와 영업지역 케어로 예비창업자에게는 길잡이 같은 역할을 한다.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와 가맹계약은 디지털로 진행돼 실수나 오류를 잡아준다. 시설공사 공정관리와 오픈 완료보고서 등의 기능으로 초반 기틀을 다질 수 있다.

스마트 가맹점 관리, 빅데이터 관리, 가맹점 수발주 및 물류 배송, 디지널 레시피 데이터 품질 관리, 그룹웨어, 가맹점 앱 등도 주요 기능이다. 모든 항목은 지속적인 소통과 케어를 통해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전용 ERP 서비스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운영의 다양한 부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며 "관리하며 얻은 데이터를 통해 본사만의 비법이나 노하우를 쉽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