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이하 한국타이어)는 지난10일 오후 대전시 중구 부사동 대전시체육회관에서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김주형 한국타이어 문화담당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대전시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학교체육위원회 추천 등을 거쳐 선발된47명의 체육선수(초등8명,중등15명,고등13명,대학11명)에게 장학금 총3,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1997년부터 시작된 한국타이어의 대전시 우수체육선수 장학금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1997년부터 올해까지 대전지역 우수 체육선수 총1,214명에게 총6억2,6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김주형 한국타이어 문화담당 상무는 “한국타이어 장학금이 지역 체육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지역 체육 인재들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한국타이어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을 비롯 ‘우리들의 숲 조성’,‘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소외계층 희망나눔 캠프’,‘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후원’ 등 지역 소외계층 등에 나눔을 실천하며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