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6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 2024)에서 '제 22회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올해 25회를 맞이한 국내 유일의 마이스 전문 박람회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MICE 대상'은 한 해 동안 MICE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는 총 10개 부문에 걸쳐 총 12개의 상이 수여됐다.
단체(유치) 부문에서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참가하는 국제대댐회 연차회의를 유치한 '한국대댐회'가, 단체(운영) 부문에서는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인터컴' 등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은 우수 유니크 베뉴 부문에서 글로벌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노력한 한강유람선사 '이크루즈', ESG 실천 우수기관으로 친환경 행사 서비스를 기획하는 '(주)만만한녀석들'이 선정됐다. 한국MICE협회장상과 한국PCO협회장상은 각 1개 팀씩, 총 2개 팀이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는 KME 2024 기간(11월 6일~11월 8일) 중 한국 MICE산업 홍보관을 마련하고 ICT 기술로 MICE 분야 혁신을 창출하는 MICE 테크기업과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 등과 함께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