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너, SON 절친 맞아?...KDB, 손흥민 득점왕 사실 몰라, 당당하게 "살라"

by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케빈 더 브라위너는 손흥민이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인지를 모르고 있었다.

EPL 사무국은 최근 현역 프리미어리거를 대상으로 퀴즈쇼를 제작 중이다. 축구 선수의 머리스타일만 보고 선수의 이름을 맞춘다거나 알파벳을 이야기했을 때 그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모든 EPL 팀의 이름을 언급하는 퀴즈가 영상으로 제작됐다.

1일(한국시각) 공개된 퀴즈는 역대 EPL 득점왕을 역순으로 물어보는 시간이었다. 이번 퀴즈쇼에는 더 브라위너를 포함해 레온 베일리(애스턴 빌라), 앤서니 고든(뉴캐슬), 벤 데이비스(토트넘), 코디 각포(리버풀), 가브리엘 제주스(아스널) 등 총 14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모든 선수들이 2022~2023시즌 득점왕은 1번에 맞췄다. 이적 첫 시즌부터 EPL을 놀랄 정도로 폭격해버린 엘링 홀란의 존재가 워낙 강렬했기 때문이었다. 이어서 2022~2023시즌 득점왕을 묻는 질문이 나왔다.

2022~2023시즌에는 EPL 득점왕 역사가 달라졌다. 아시아 선수 최초로 손흥민이 EPL 득점왕에 오른 기념비적인 시즌이었다. 그러나 많은 선수들이 손흥민의 득점왕 내역을 까먹고 있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모하메드 살라만 기억하고 있었다.

손흥민이 살라와 함께 공동 득점왕을 수상했다는 사실은 손흥민의 절친인 데이비스를 포함해 제수스 등 총 6명의 선수만 1번에 맞췄다. 나머지 6명의 선수들은 한번에 정답을 맞추지 못했다. 토트넘 선수라고 힌트를 주자 해리 케인을 이야기했다. 손흥민과 독일 분데스리가 시절부터 인연인 더 브라위너도 이 사실을 몰랐다. EPL 공식 SNS에 더 브라위너만 대답하는 영상을 편집해 따로 올라왔는데 더 브라위너는 2022~2023시즌 득점왕으로 살라만 대답했다. EPL 영상 제작팀에서 악의적인 편집을 했는지 여부는 파악할 수 없지만 더 브라위너가 손흥민을 말하는 모습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담기지 않았다.

팬들도 더 브라위너의 대답이 아쉬웠던 모양이다. 몇몇 팬들은 영상 게시글에 "2021~2022시즌에는 살라와 함께 손흥민이 있었다", "2021~2022시즌에는 손흥민이 페널티킥 득점 없이 득점왕이었다", "손흥민의 이름은 어디갔는가?"라는 아쉬움이 담긴 댓글을 남겼다. 아쉽게도 손흥민이 득점왕에 올랐다는 걸 몰랐던 선수들이 2020~2021시즌 득점왕은 케인이라는 걸 단번에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