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5월 10일까지 '프리미엄 제주관광 혁신기업 지원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16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프리미엄 제주관광 혁신기업 지원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혁신프로젝트 '프리미엄 제주관광 생태계조성 및 일자리창출'사업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제주관광의 질적성장 및 프리미엄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 로컬 자원을 활용한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기업을 모집하며, 각 기업에서 제시한 상품을 심사해 총 12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심사를 거쳐 기업당 최소 1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 까지의 상품 개발 지원금을 지급받으며, 상품의 패키지화 및 온라인 여행상품 판매 채널 내 상품 탑재를 비롯해 통합 마케팅 등의 추가적인 지원도 이뤄진다. 도내 유능한 인재와 인력 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워크밋업' 행사를 개최하여 인력 채용 등의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 자격은 전년도 매출 5000만원 이상 또는 누적투자 1억원 이상이어야 하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사업을 계기로 참신하고 유능한 업체들을 많이 발굴하고 지원하여 제주 관광시장 질적 개선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