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은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의 현업 근로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부산교육 안전 SEE그널, 산업재해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제작한 이 사례집은 관리자와 근로자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자료다.
시교육청은 지난 3년간 현장에서 발생한 산업재해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주요 사고 사례 58개를 선별했다.
각 사례를 정밀 분석해 사고 발생원인, 재발 방지 대책, 안전 수칙 등을 안내한다. 사례는 급식, 시설관리 등 업무별로 분류해 근로자들이 찾기 편하게 구성했다.
학교 현장의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4월 개최한 '아차 사고 발굴 경진대회' 우수사례와 재해 재연 사진도 함께 담아 현장 활용도를 높였다.
해운대구 희망 교육지구 성과보고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12일 오후 해운대 마리나블루키친 초·중·고 관계자, 마을 교육공동체 관계자, 교육지원청·해운대구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해운대구 희망 교육지구 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해 해운대구 희망 교육지구 사업 상과와 학교·마을 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을 통해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내년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