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놀면 뭐하니?' 모두가 기다린 유재석과 '댄스계 레전드' 비의 특급 만남이 약 40초 공개된 예고만으로 온라인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장악은 물론 영상 공개 몇 시간 만에 4000여 개 댓글이 달리는 '댓글 만선'이 이어지며 본방을 향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오늘(15일)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측은 유튜브 공식 계정과 네이버 TV를 통해 유재석과 비의 만남이 담긴 40초 남짓 예고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여름을 나기 위해 댄스 장르와 혼성 그룹 결성에 도전하는 유재석이 모두가 기대한 영입 1순위 멤버, 대한민국 대표 남자 댄스 솔로가수 비와 만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예고에서 비는 2017년 발매됐지만 최근 역주행을 일으킨 자신의 노래 '깡'과 관련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공개할 작정(?)인 분위기를 예고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비는 "하루에 몇깡 하세요?"라고 유재석에 물으며 "아침 먹고 깡! 점심 먹고 깡! 저녁 먹고 깡! 하루에 3깡은 정도는 해야지"라고 반전 '깡부심'을 부려 웃음을 자아낸다.
또 꾸러기 표정 금지, 입술 깨물기 금지 등 네티즌의 반응을 읽어가는 유재석을 향해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비급 감성'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 공개를 예고해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댄스 레전드 비의 무대까지 볼 수 있을 전망. 2000년대 감성과 추억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솔직하고 유머러스한 비의 반응과 유재석과 비의 만점 케미는 본방송 전부터 시청자의 '입덕'을 부르고 있다.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 장악은 물론 공개된 영상에 수천개에 댓글이 달리고 있는 것이다. 시청자들은 "비도 1일 3깡 하는데 분발 해야지!", "진짜 비며 들었다! 무조건 본방사수", "오늘부터 비 팬" 등 본방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유재석과 비의 특별한 만남은 오는 16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