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애보트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 출시…진료실에서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 가능

by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애보트는 환자가 의원 방문 시 현장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Afinion Lipid Panel)'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은 '아피니온 현장진단 검사기기'와 함께 사용되며, 검사 후 약 7~8분 후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따라 의료진은 심혈관 질환 발생을 줄이기 위한 치료 솔루션을 그 자리에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애보트 관계자는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을 사용하면, 환자가 의료기관을 방문 했을 때 그 자리에서 정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로써 환자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기관을 여러 번 방문할 필요가 없고,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이 증가하게 된다"며, "이러한 장점은 우리 나라처럼 노인 환자의 비중이 높은 사회 환경에서 채혈의 어려움없이 질환에 대한 진단과 정기적인 검사를 시행하는데 더욱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아피니온 리피드 패널 테스트는 지난해 1월 식약처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았으며, 같은해 10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보험급여를 획득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