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오아연과 정건주가 웹드람마 'WHY'에 출연한다.
19일 오아연 소속사 킹콩by스타쉽은 "신예 오아연이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WHY :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김수민 극본, 신완석 연출)에 송다인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청춘드라마를 통해 밝은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같은 날 정건주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도 "정건주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순수남 차연우 역을 맡아 극을 이끌어간다"고 전했다.
웹드라마 'WHY'는 이유를 모른 채 기념일에 차인 남자가 1주일 간의 제주도 여행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크고 작은 해프닝을 겪으며 자신이 차인 이유를 알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극중 오아연은 송다연 역을 맡았다. 송다인은 털털함이 매력인 인터넷 소설 마니아다. 성격, 외모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하지만, 지금까지 제대로 된 연애는 한 번도 못해본 '연애허당'이다. 송다이는 제주도에서 우연히 알게 된 철부지 3인방과 청량한 케미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정건주는 극중 차연우로 분한다. 차연우는 처 여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받고 3개월 동안 끙끙 앓았을 정도로 사랑에 서툰 인물. 헤어짐의 이유를 알지 못했던 차연우가 제주도 여행을 통해 이별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오아연은 최근 종영한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게이샤로 위장한 의병 소야 역으로 출연해 출중한 일본어 실력과 화려한 외모, 몰입감 넘치는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정건주는 지난 9월 방송된 KBS2 드라마스페셜 '참치와 돌고래'를 통해 미스터리한 매력남 우진을 연기한 바 있다.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