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플랜코리아 오상진 홍보대사, 명예멘토로서 해피무브 현장 깜짝 방문

by

-인생의 선배로써 아낌없는 조언, 현장 노력봉사에도 직접 참여

플랜코리아 오상진 홍보대사가 지난 8월 18일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 봉사단 21기 인도 첸나이B 팀을 응원하기 위해 첸나이 현장을 찾았다. 오상진 홍보대사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100여 명의 해피무버들에게 명예멘토로서 따뜻한 시간을 선사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앞서 진행됐던 발대식에서 오상진 홍보대사가 인사말을 통해 명예멘토로서 해피무브 참여를 알렸던 상황이라 언제 어느 팀에 갑작스럽게 방문을 할지 해피무버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그의 등장은 해피무버들에게 많은 힘이 됐다"고 전했다.

오상진 홍보대사는 다년 간 플랜코리아와 함께한 다양한 해외 봉사 활동 경험이 있는 만큼 완벽한 명예 멘토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그는 인생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원하는 해피무버들을 위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해피무브 톡톡 시간을 마련했다. 현재 읽고 있는 책이 무엇인지를 비롯해 같은 소속사에 있는 걸그룹의 미모에 대해 묻는 다소 짓궂은 질문에도 하나하나 진실된 답변을 전했다.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해피무버들에게는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도 잊지 않았다.

이어 그는 해피무버들이 진행중인 노력봉사 현장을 찾아 격려했다. 기초공사를 위해 모래를 나르고 시멘트를 만들어 바닥에 붓는 바닥공사 작업이 쉽지 않았을 텐데도 불구하고 4 개의 사이트로 나누어진 현장을 일일이 방문해 해피무버들을 격려했다. 100 여명의 해피무버들은 오상진 명예멘토의 방문에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현지 아이들을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오상진 홍보대사는 직접 준비해 간 장난감 만들기 세트를 함께 만들며 현지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놀 거리가 부족한 아이들을 생각한 그의 깜짝 선물이었다.

한편 플랜코리아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국내에서도 저소득 가정과 위기아동 지원 사업을 통해 사랑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