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오락 위장간케어, 듀오락 얌얌플러스 등 3중 케어 제품 인기몰이
- 쎌바이오텍, "제품력과 한 번에 여러 영양소를 섭취하는 간편성에 초점"
프로바이오틱스는 듀얼 시대가 가고 트리플 시대가 시작됐다.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타민은 물론, 밀크씨슬, 감초추출물, 아연 등 복합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쎌바이오텍이 선보인 '듀오락 위장간케어'와 '듀오락 얌얌 플러스'가 대표적이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장은 물론 위와 간까지 3중 케어하는 컨셉으로,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 능력이 뛰어난 프로바이오틱스에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감초추출물과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실리마린을 핵심성분으로 하는 밀크씨슬, 항산화기능이 있는 비타민C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듀오락 얌얌 플러스'는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인 '듀오락 얌얌'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장 건강은 물론, 뼈 건강, 면역까지 3중 케어하는 컨셉으로, 성장기 어린이들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보장균수를 15억 마리로 늘렸으며,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추가했다. 여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 모양의 요구르트 맛 츄어블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환경을 개선해 비타민의 체내 흡수를 도울 수 있어 궁합이 잘 맞는다"며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듀얼 기능에 만족하지 않고 필수 영양 성분이나 장 외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트리플 기능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트리플 기능 제품들은 장 건강은 기본이고 숙취 해소, 면역, 골격 형성 등 추가된 성분에 따라 각기 다른 역할을 덤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선호도가 높다. 또한 바쁜 일상에서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일일이 챙겨먹기 어렵다 보니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무엇보다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