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가 9일(화) 한동민의 생일을 맞아 지난 5월 23일(화) 달성한 선수의 대기록을 팬과 함께 기념하고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한동민 선수 1경기 4홈런 특별 기념 상품'을 출시한다.
한동민은 지난 5월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의 홈경기에서 1, 3, 7, 8회에 4개의 홈런을 쏘아 올리며 KBO리그 통산 5번째로 1경기 4홈런 기록을 달성했다. 이전까지 KBO 리그에서 한 경기 4홈런을 기록한 선수는 총 4명(박경완, 박병호, 로사리오, 최정)이 있었지만 좌타자로서 한 경기 4홈런을 기록한 이는 한동민이 최초이다.
한동민의 별명인 '동미니칸'을 컨셉트로 디자인 된 이번 기념 상품은 자수 패치와 응원타월로 구성되어 있다. 도미니카 공화국의 국기 컬러인 레드와 블루 컬러를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한동민 선수의 이미지처럼 파워풀하고 강렬한 느낌을 주고자 했으며, 기록이 나온 경기에서의 한동민 선수의 홈런 장면과 기록 달성일을 새겨 넣어서 상품의 소장가치를 더했다.
상품 판매는 오는 31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온라인 와이번스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동민은 "기록을 크게 신경 쓰면서 경기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뜻 깊은 기록을 기념하는 상품이 출시되어서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좋은 플레이를 이어가서 다른 상품이 더 나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상품 출시 소감을 말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