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18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1위]불황 속 더 빛난 '브랜드 가치'

by

올들어 우리 경제가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분기 경제성장률이 크게 개선된 것. 한국은행이 최근 발표한 '2018년 1분기 국민소득(잠정)'에 따르면 1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잠정치는 1.0%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4분기 마이너스(-0.2%)의 부진을 끊고 1%대를 나타낸 것으로 올해 3%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만, 먹구름이 완전히 걷힌 것은 아니다. 올해 1~5월 취업자 증가폭이 전년 동월 대비 월평균 14만9000명에 그치면서 2009년 금융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 지난해 1∼5월 취업자가 월평균 37만2000명이 증가했던 것과 비교해도 절반 이상 줄었다. 게다가 고용불안으로 소비심리도 살아나지 않고 있다.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사상 처음 5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인 것.

이처럼 경기 회복세가 미미한 가운데서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나 탁월한 품질로 눈에 띄게 성장한 상품과 브랜드가 꽤 있다. 가령 프리미엄TV인 LG전자 올레드 AI 딥씽큐(DeepThinQ), 기능성활성비타민인 종근당 벤포벨, 가정간편식 SPC삼립 그릭슈바인,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등이 그 주인공이다.

'스포츠조선 고객만족도 1위'는 이처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상품을 골랐다. 심사는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가 맡았다. 문 교수는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성장하려면 각 제품은 소통을 통해 만족도를 계속 높여야 한다"며 고객만족도가 높은 제품들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포츠조선이 선정한 2018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1위 상품들을 소개한다. 편집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