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래퍼 산이와 양다일이 영화 '라라'(Live Again, Love Again) OST를 통해 의기투합했다.
영화 '라라' OST Part.4 'It was you'는 극중 정채연과 함께 주연 배우로 활약한 산이가 래퍼로 나서서 양다일의 호소력 있는 보컬과 만나 음악감독 제피(Xepy)에 의해 감각적인 곡으로 탄생했다.
OST 신곡 'It was you'는 작품 전체의 흐름에 매우 중요한 매개체로 등장하는 메인 테마 피아노 멜로디 곡을 샘플링 해 또 다른 느낌의 곡으로 완성됐다.
극중 전생과 현생, 그리고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메인 테마곡을 남자 주인공 지필(산이 분)이 작곡가로서 편곡을 해 나가는 모습을 담아 마치 이 곡이 완성 되어가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게 한 것도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극중 지필이 윤희(정채연 분)의 죽음 앞에서 음악으로 보내는 진정성 어린 마음의 메시지로서, 한 남자가 사랑을 떠나보내며 느끼는 심경이 산이 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음악을 중심 소재로 하는 영화 '라라'의 OST는 주연 배우 산이와 가수 양다일, 전상근, 옐로우벤치, 마은진, 투앤비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해 한국과 베트남에서 수준 높은 콘텐츠로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영화 '라라'는 지난 2월 2일 베트남 전역 138개 상영관 중 133개에서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한국에서는 '옥수수'에서 선공개 한 후 2월 22일 개봉됐다.
영화 '라라' OST Part.4 산이X양다일의 'It was you'는 6일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