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평창 동계올림픽 특집 페이지 꾸며 "주요 경기 생중계"

by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특집 페이지를 제공하고, 주요 경기를 자체 동영상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

특집 페이지는 메달 순위, 경기일정, 스포츠뉴스 외 '선수 응원'과 '평창 기행기', '현지 리포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졌다. 9일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등 동계올림픽 주요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와 네이버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특집 페이지 내 마련된 선수 응원 섹션에는 국가대표 145명의 인터뷰 영상(일부 선수 제외)이 담겨 있다. 피겨 여자대표팀 최다빈 선수의 영상은 이미 이용자의 응원 댓글이 6백개를 넘어섰다.

또 평창이 고향인 김도연 작가가 지난 25일 포스팅한 평창 기행기 '그 시절 대관령에선 거의 모든 소년들이 스키 선수였다'는 14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등 경기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선수출신 해설위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현지 리포팅 코너는 '숙명의 라이벌 이상화 선수와 고다이라 나오'와 '선수촌 아파트 식당 공개' 와 같이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 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i]를 통해서도 올림픽과 관련된 음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선수 검색, 경기 일정, 순위 정보는 물론, 올림픽 관련 행사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클로바가 탑재된 LG U+ IPTV 셋탑박스에서는 정확한 채널을 몰라도 '평창올림픽 경기 틀어줘'라는 요청만으로 경기 프로그램 채널을 검색할 수 있다.

외국인 방문자에 특화된 서비스도 준비했다. 지도와 내비게이션, 날씨 서비스 등에 다국어 지원을 추가했으며, 주변 맛집과 편의시설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 추천된다. 또 영어권 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화씨 단위 온도 전환 기능까지 제공해 평창을 찾는 외국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