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과 해외직구 배송대행 1위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은 수인베스트먼트를 통해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향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2000년 설립된 코리아센터닷컴은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과 온오프라인 물류인프라,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을 지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몰테일의 해외직구 마켓 '테일리스트'와 캐시백 '몰리'는 2016년 대비 각각 105%, 149%의 폭발적인 성장률과 함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였다. '메이크샵' 또한 모바일 커머스에 특화된 서비스 출시, 페이스북과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제휴 등 변화하는 전자상거래 환경에 대한 적시 대응을 바탕으로 쇼핑몰 업계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유료결제 국내 1위, 일본 쇼핑몰 플랫폼 1위의 지위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국내외 전자상거래 솔루션 및 해외직구 플랫폼 선두주자로서 시장 지위를 유지하는데 머물지 않고 한층 더 성장해 나가기 위해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를 공동주관사로 선정하면서 내부적으로 IPO 추진계획을 밝힌 바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김기록 대표는 "투자기관으로부터 메이크샵과 몰테일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과 이미 구축돼 있는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사업확장성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금번 성공적인 투자 유치와 상장추진을 통해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국내 최초이자 유료결제 기준 1위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7개의 직영 물류센터 기반 해외직구 1위 서비스인 몰테일을 기반으로 해외직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역직구(수출) 시장을 겨냥해 국내의 중소기업 및 소 상공인들의 상품이 보다 편리하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쇼핑몰 구축부터 언어, 운영, 배송,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수출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