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에 새롭게 오픈한 '힐튼 부산 호텔'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힐튼 부산이 지난 7월 오픈함에 따라, SNS에서는 힐튼 부산의 메인 수영장 '인피니티 풀'(Infinity Pool) 인증샷을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힐튼 부산의 인피니티 풀은 파노라마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부산 최대 규모(40m 길이)의 수영장으로, 잠시 도시의 각박한 일상에서 벗어나 한가롭게 휴식을 취하기 좋다. 이와 함께 호텔 10층에 마련된 실내 수영장 맥퀸스 풀(McQueen's Pool)에서는 날씨, 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호텔 주변에는 해동용궁사, 해파랑길, 어촌마을 등 각종 볼거리가 풍부한 만큼 1박2일 이상의 여행일정을 짜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그 중에서도 '해동용궁사'는 4대 관음성지로 불리는 곳으로, 멀리서 들려오는 파도소리와 불경소리를 들으며 자연이 선물하는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절'로 알려진 이곳은 일출명소로도 유명하다. 해동용궁사로 향하는 108계단의 중간에 다다르면 일출암과 해변산책길이 보이는데, 해변산책길 코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바다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부산 기장은 해안가에 위치한 만큼 신선한 해산물 먹거리 탐방의 재미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 지역은 곰장어, 멸치요리가 유명해 지역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 많다.
특히 '남항횟집'은 40년에 가까운 전통을 간직한 부산 기장 횟집으로 현지 주민들에게 입소문이 나있는 부산 해동용궁사 맛집이다. 여러 방송 매체에서 소개된 이곳은 기장 대변항 쪽에 자리잡은 만큼 식도락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멸치축제가 열리는 4~5월 봄철에는 멸치회, 멸치찌개, 멸치쌈밥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계절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여 현지 주민과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봄에는 멸치회, 멸치쌈밥이 인기가 있고, 여름에는 물회와 아나고, 곰장어를 주문하는 손님들이 많다. 요즘 같은 가을·겨울 시즌에는 신메뉴 '모듬생선찜'과 짚불에 구운 맛이 일품인 '곰장어', 다채로운 멸치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대변항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보며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고, 12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춰 예약 후 단체외식장소로 찾기 좋다.
관광객, 현지 주민이 찾기 편한 교통편도 돋보인다. 남항횟집은 기장에 최근 오픈한 부산 힐튼호텔 가까이에 위치해 투숙객의 방문이 줄 잇고 있으며, 해동용궁사, 롯데몰 동부산점에서도 차로 5분~10분만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남항횟집 관계자는 "높은 자부심으로 청결하고 신선한 음식만을 제공해 왔기에 새롭게 오픈한 '힐튼부산'과 해동용궁사, 동부산롯데아울렛, 대변항에 들리면 꼭 가봐야 할 부산 기장 횟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