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 발표 이후 외모 콤플렉스를 보완하기 위한 수험생들과 고3 수시합격생들의 '방학성형' 문의와 예약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많은 성형외과에서는 수능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다양한 수능이벤트 혜택을 집중해 제공하고 있고, 이 혜택을 누리기 위한 이들의 움직임이 시기적으로 '방학성형'이라는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에 따라 합격자 발표가 이뤄지는 현 시점부터, 대학교 오리엔테이션 이전인 2월 초까지 수술과 치료를 위한 예약집중 현상이 해마다 나타나고 있다.
이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부모님과 함께 성형외과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부모님들은 아직 미성년자인 수험생들의 성형수술 보호자로서 내원하지만, 많은 성형외과의 수험생 혜택들이 가족에게까지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딸과 엄마가 함께 성형수술을 받는 케이스가 늘고 있는 추세다.
아직 어린 수험생들은 첫성형으로 비교적 가벼운 접근이 가능한 '눈성형'과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고, 부모님들은 '안티에이징' 성형에 관심을 두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은 깊어진 이마 주름과 눈가 주름을 해결하고자 상담을 받는 분들이 많다.
얼굴 위쪽 3분의 1의 상안면 지점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노화현상인 눈썹과 위 눈꺼풀 처짐, 이마주름에 대한 고민은 '이마거상술'이 해법이 될 수 있다. 근래 들어 초고화질 정밀내시경을 이용해 최소 절개를 통한 이마 속 박리로 흉터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주름을 만드는 상안면 부 근육들을 조절하기에 용이해졌다. 여기에 미국FDA 승인을 받아 안정성이 입증된 이마거상용 보형물인 '엔도타인'의 사용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조직을 고정해 수술시간이 줄고 회복이 빠르며 수술결과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게 되었다.
드림성형외과 김영준 원장은 "방학을 활용해 성형을 결심한 수험생들이 그들의 부모님들이 함께 내원해 두 분 모두 수술 예약을 잡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전하며 "학생들은 트렌디한 눈, 코 성형에 대한 상담이 많이 이루어지고, 부모님들은 처진 눈썹과 이마주름 고민에 대한 개선방안으로 상/하안검을 고려하고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상/하안검과 이마거상술이 병행되는 경우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 수험생들의 경우 저렴한 이벤트 가격이나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마거상술을 고려중인 부모님들의 경우 수술 중 사용하는 보형물이 미국 마이크로에어사의 정품 엔도타인인지,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면밀히 살펴 본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