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멤버스-특허정보진흥센터, 특허정보활용에 관한 MOU 체결

by

롯데멤버스는 지식재산(IP)경영 및 특허정보 활용을 위해 특허정보진흥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멤버스와 특허정보진흥센터는 본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경영 관련 특허정보서비스를 제공·활용하고 각종 자문 지원 및 특허정보활용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등 지식재산경영을 도입하고 특허정보활용에 대해 상호간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지식재산(IP)경영'이란 특허를 출원하는데 머물지 않고, 각종 특허를 전략적으로 권리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경영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향후 국제적인 특허전쟁에 있어 기업들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멤버스는 이러한 지식재산경영을 도입하여 사물인터넷,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지식재산권 및 특허정보 활용을 통해 핀테크 분야에서도 고부가가치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강승하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지식재산권 및 특허정보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것"이라며 "특허정보진흥센터의 우수한 글로벌 특허전문인력 및 특허정보서비스와 롯데멤버스의 고부가가치 기술에 대한 투자 및 특허 출원을 통해 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