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우원재, '감빵생활'로 첫 OST 도전…작사·가창 참여

by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발매에 앞서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우원재",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을 동시에 인기 검색어에 올려놓은 화제의 곡 우원재의 '향수 (Prod. by WOOGIE)' 음원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는다.

우원재가 작사와 가창에 참여한 tvN 화제의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 6 '향수 (Prod. by WOOGIE)'가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감옥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세밀한 연출과 구성, 출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의 조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드라마 속 감정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OST역시 시청자들로부터 매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비와이, 그레이, 강승윤, MINO, 지코를 비롯 박보람, 에릭남, 헤이즈에 이어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여섯 번째 OST는 우원재가 그 바톤을 이어받았다.

우원재와 프로듀서 WOOGIE(우기)는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기대가 전부인 곳, 어제와 내일만이 있을 뿐 지금 현재, 즉 그야말로 '오늘'이란 것이 없는 곳에 갇혀있는 극중 주인공이 겪을 내면의 감정들을 각자 작사와 랩, 작곡과 편곡을 통해 담아냈다.

두 사람이 처음 함께 작업한 트랙인 '향수'는 후렴구 없이 벌스로만 이어지는 독특한 구성과 감정선을 최고조로 이끌어내는 인상깊은 사운드의 전개가 특징인 곡으로, 두 사람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호흡이 더욱 드라마의 감정선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한편, 지난 9월 '쇼미더머니6' TOP3에 이름을 올리며 2017년 가장 주목 받는 신예 뮤지션으로 떠오른 우원재는 종영 직후 공개된 첫 싱글 '시차(We Are) (Feat. 로꼬& GRAY)'로 전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고 여전히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후 AOMG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음악적 도전에 나선 우원재는 지난 11월 AOMG 합류 이후 첫 번째 싱글 앨범 '불안'을 발매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자신만의 뚜렷한 음악적 색깔을 드러냈으며, 이번 OST를 통해서도 어떤 결과물을 내놓았을 지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