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블루홀, 신작 온라인 MMORPG '에어' 첫번째 CBT 시작

by

블루홀은 신작 온라인 MMORPG '에어'(A:IR)의 첫번째 CBT(비공개 테스트)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CBT에서는 누스가르드, 인벤투스, 오비스군도 등을 포함한 7개 지역과 5개 클래스(워로드, 소서리스, 어쌔신, 미스틱, 거너)로 최고 30레벨까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며 자신의 주거지를 이용한 제작과 생산, 작물 수확 및 다양한 비행선과 마갑기 등의 탈 것을 테스트 하게 된다.

또 1차 CBT 기간 동안 '플레이하고, 설문하고, 버그를 찾을거에.어.'라는 슬로건으로 '탐험의 귀재, 피드백의 대가, 버그 신고 이벤트' 등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어' 개발을 총괄하는 블루홀 김형준 PD는 "1차 CBT 테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의 창의력 넘치는 플레이와 소중한 피드백을 겸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 홈페이지(air.bluehole.net)에는 당첨자 발표와 함께 플레이어들이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본 조작 및 전투 방법 그리고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영상으로 가이드 해 주는 '초보자 가이드'도 함께 공개됐다.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 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 공중 전투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