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8일 서울 여의도 세우회빌딩에서 부동산114와 부동산관련 업무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관련 콘텐츠 등의 상호교환 ▲부동산 개발/관리업무 등 공동추진 ▲시너지창출을 위한 신규사업 모델 발굴 상호협력 ▲부동산관련 마케팅업무 및 외부 행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가 운영중인 부동산플랫폼「KB부동산 Liiv ON」과 「부동산114」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가 추진된다. KB국민은행의 시세·통계 정보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콘텐츠 교환을 통해 더욱 전문성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부동산 개발/관리 및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협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세 및 통계정보와 금융에 강점을 가진 KB국민은행과 생생한 부동산 현장시장정보에 대한 노하우를 지닌 부동산114의 이번 협업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이 올해 5월 새롭게 출시한 'KB부동산 Liiv ON'은 매물검색부터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신개념 종합부동산 플랫폼으로서 고객 니즈에 맞는 최상의 부동산과 금융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부동산 중개업소의 영업을 지원하는 상생모델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