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돌)이 공식 서포터즈 '돌스카우트' 5기 가을 팀 참가자를 오는 8월 13일(일)까지 돌 푸드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돌 스카우트'는 지난 2013년부터 기수제로 운영된 돌의 공식 서포터즈이며, 이번 5기 가을 팀은 총 5명을 선발하여 운영된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DOLE(돌)의 신제품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소정의 활동비 도 지급된다. 약 3개월간의 활동이 끝나면 우수 활동자를 선별, 돌의 다양한 제품이 담긴 기프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DOLE(돌)은 지난 봄 팀부터 스카우트 활동을 통해 주위 사람에게 따뜻함을 전달하는 '#돌릴레이' 이벤트를 구성해 눈길을 끈다. 스카우트에 제공되는 제품에 릴레이컵 스티커가 붙여진 제품을 포함, 전하고 싶은 말을 작성하여 소중한 친구나 가족 등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스카우트는 메시지가 적힌 릴레이 컵과 제품을 주변인에게 전달하고, 받은 사람은 또 다른 사람에게 릴레이 컵과 제품을 전달하면 된다. 각 수령자는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돌의 풍성한 제품이 담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돌 스카우트' 5기 가을 팀에 참여하고 싶은 희망자는 돌 푸드 공식 블로그의 모집 이벤트 게시글을 스크랩 포스팅하고, 돌 블로그와 이웃을 맺은 후, 참가자 신청서를 작성하여 포스팅 URL과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합격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15일(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DOLE(돌) 관계자는 "5년째를 맞이한 돌 스카우트는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과 꾸준한 운영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돌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경기불황, 취업난 등으로 각박한 세상에서 소중한 이에게 따뜻함과 힘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체험은 물론, 주위 사람에게 내 마음도 전할 수 있는 이번 서포터즈 모집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