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단독] '4人' 뉴이스트, 컴백 파트너는 '키겐'..'오 리틀 걸' 작곡가

by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그룹 뉴이스트가 '프로듀스 101' 시즌2의 대표 히트곡 '오 리틀 걸'(Oh Little Girl)의 프로듀서 키겐의 곡으로 컴백한다.

오는 25일 스폐셜 싱글을 발표하는 뉴이스트는 그간 꾸준히 응원을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컴백을 결심했다. 이번 뉴이스트의 파트너는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호흡을 맞췄던 작곡가 키겐이다. 이미 방송에서 '프로듀스101' 멤버들에 미디엄템포의 알앤비 러브송 '오 리틀 걸'을 선사한 키겐은 이번에 뉴이스트의 맞춤형 곡을 준비했다. 데뷔 6년차에 전성기를 맞은 뉴이스트는 키겐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활동을 재개하게 됐다.

키겐은 한해, 산체스가 속한 그룹 팬텀의 대부분의 곡을 작사 작곡한 뮤지션이자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레이디제인, 서인국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곡에 프로듀서로 참여해온 가요계 실력파 작사, 작곡가. 앞서 키겐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뉴이스트의 미니 5집 수록곡 '데이브레이크'(Daybreak)는 발매 1년이 넘은 지금 차트 역주행을 일으킨 바 있다.

뉴이스트는 워너원에 합류한 황민현을 제외, JR(김종현) 백호(강동호) 렌(최민기) 아론 등 4인 체제로 컴백한다. 지난해 8월 발표한 미니 5집 '캔버스' 이후 약 1년여 만의 신보다. 2012년 데뷔한 6년차 그룹 뉴이스트는 올해 초 활동을 잠정 중단, 아론을 제외한 4명의 멤버가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연습생 자격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다.

hero1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