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여름을 앞두고 2017 S/S 스타일링을 동영상으로 제안하는 '스타일 컬렉션' 코너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서 운영되는 '스타일 컬렉션'은 실제 모델이 제품 착장 후 찍은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영상에서는 롯데닷컴의 패션 전문 MD가 제안하는 최신 유행 트렌드를 소개함과 동시에, 상품을 직접 모델이 착용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착용했을 때의 핏(fit)을 리얼하게 확인하고 자신에게 어울릴만한 스타일을 보다 편리하게 고를 수 있다.
롯데닷컴이 공개한 2017 S/S 스타일 컬렉션에서는 총 5가지 트렌드를 제시했다.
어느 때보다도 화려하게 만개한 꽃이 프린트된 ▲플라워패턴, 레트로(복고) 감성이 강조된 ▲데님, 속옷과 겉옷의 경계가 모호한 ▲시어룩(시스루), 이번 S/S 시즌 주목받는 트렌드 컬러 ▲프림로즈 옐로우, 평범한 룩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는 ▲러플 디테일이 그것이다.
롯데닷컴 의류팀 김윤경 MD는 "모바일 앱 매장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스타일링 영상을 통해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다"며 "스타일 컬렉션을 통해 분기별로 새로운 제품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지난 3월 업그레이드된 이미지검색 서비스인 '스타일 추천' 기능을 사용해 보다 빠르고 만족할만한 패션 쇼핑이 가능해졌다. 패션 상품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발견한 경우, 이미지 우측 하단의 '스타일 추천' 버튼을 누르면 유사한 상품을 한번에 추천해준다. 스타일 추천 기능은 머신러닝 기술이 접목되어 고객이 검색하면 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